본문 바로가기
따스한 책 리뷰/자기개발서

[따스한 책 리뷰 1] 나는 왜 이일을 하는가?

by Ninza_빡세 2020. 4. 25.

'나는 왜 이일을 하는가?' -Simon Sinek 지음-

'Why?'

단순하지만,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단어.

 

안녕하세요. 

책방지기 '광수'입니다.

봄이 다가오니, 마음마저 포근해지는 것 같네요. 

다들 잘 지내고 계시죠?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책은

Simon Sinek 저서의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입니다.

 

이 책에서는 명확한 존재 이유(Why)를 가진 회사가 어떻게 시장에서 장기적으로 살아남고,

경쟁에서 주도권을 가질수 있는지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사내적으로도 명확한 목표(Why)를 가진 리더가 팀의 결집력을 높일 수 있음을 말하며

'Why(왜) 즉, 목적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다들 한번쯤은 바쁜 직장생활에 치여

내가 왜 이 일을 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잊어버렸던 경험이 있었을 것입니다.

저 또한 회사에 들어온지 얼마 되지 않은 신입이지만, 벌써부터 반복되는 업무에 지쳐

 처음에 결심했던 것을 잊어버리곤 한답니다.

 

이런 저에게 저자는 말합니다.

"사람들은 기업이나 조직이 '무엇' 을 하는지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다.
'왜'에 마음을 연다."

맞아요. 모든 일에는 'Why(왜)'가 정말 중요하며,

저 또한 다시한번 초심을 다잡고 활기차게 생활하고 있답니다.

 

이 책은, 저처럼 하는 일에 이유를 잃은 사람,

사업을 어디서부터 시작하여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여러분들도 나의'왜?'가 무엇인지 이책을 읽고 찾아가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