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스한 기업투자/엠씨넥스

[엠씨넥스]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

by Ninza_빡세 2021. 10. 24.

직접 가지는 못했지만, 엠씨넥스가 참여한 '대구 국제 미래 자동차 엑스포' 현황이 많이 올라오네요.

엠씨넥스는 여기서 '플라즈마 카메라'를 내세웠더군요. 한번 알아봅시다.

 

엠씨넥스 부스가 저기 있네요.

측후방 카메라 시스템을 주로 많이 전시해놨습니다. 우리가 공부했었던 기술들이 많이 보입니다. 특히 Tri focal카메라가 눈에 띄네요. 아마 제네시스쪽으로 많이 들어갈 예정이겠죠?

 

 

특히 여기서 엠씨넥스는 '플라스마 카메라'를 강조하며 내세웠습니다. '플라스마 카메라'는 예전에 우리가 공부했던 Dual camera인듯합니다. 단순히 이름만 바뀌었네요. Tri focal카메라의 효율성을 높인 것이 '플라스마 카메라'입니다.

 

넓은 화각의 카메라를 베이스로, 프리즘방식의 카메라가 좁은 화각을 잡으며 다양한 각도로 사물을 식별하는 것이죠. 

플라즈마 카메라. (빨간색 부분이 회전 프리즘입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예전 공부했었던 링크 남겨드립니다. 참고 부탁해요.

 

MCNEX

MCNEX-Camera module,Automotive camera,ADAS Sensing camera, adas Solution,FINGERPRINT SENSING SYSTEM - 엠씨넥스

www.mcnex.com

해당 플라스마 카메라는 엠씨넥스가 최초로 개발하였습니다.

 

자율주행차와 전기차가 상용화되면 될수록 더 넓은 화각의 Fov와 저렴한 카메라가 필요하고, 이를 만족하는 하나의 대체수단이 플라스마 카메라라고 합니다. 음 Lidar 같은 경우에는 좁은 카메라 각도와 높은 비용이 문제이고, 레이다 같은 경우에는 낮은 해상도 및 좁은 각도의 fov 가 문제겠네요.

이를 다 커버하는 것이 플라즈마 카메라입니다.

 

특히 자율주행 레벨 L2부터 L5까지 Lidar 및 레이더와 같이 통합 및 퓨전이 가능하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는 듯합니다.

 

현대의 자율주행차 기술은 이미 엄청나게 앞서 나가고 있고 이에 맞춰 엠씨넥스도 같이 성장하겠네요.

 

좋은 징조입니다.

댓글